티스토리 뷰


이미지 출처 - 구글 (Google)



도배 - 실크벽지의 유해성을 알아보아요~! 아토피 주의!



오늘은 실크벽지의 유해성과 관련한 내용을 자세히 다뤄보기로할께요.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에서 가장 기본적인 작업중 하나가 '도배'입니다.


전세집 같은경우도 이전 세입자가 나가고 새로운 세입자를 맞이할 때, 도배와 장판은 기본으로 시공되는데요.

최근에는 화장실 리모델링도 많이들 계획하시는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도배시에 벽지를 선정하게되는데요.

 조금 더 예뻐보여서.. 조금 더 화려하다는 이유 등으로 합지 보다 더 많은 비용을 들여서 '실크벽지'를 선택하여 도배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혹시 알고 계시나요???

 

사실 실크벽지는 포름알데히드, 환경호르몬 등의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계속적으로 실내공기중으로 방출하는 폴리염화비닐(PVC) 벽지입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google)



다시 아래 KBS1에서 방영되었던 '실크벽지의 유해성'과 관련한 이미지들을 볼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Google)



위 이미지들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실크벽지로 인한 실내공기중의 유해물질들로

아토피 피부염, 천식, 여성의 경우 유방암, 난소암 등 관련 질병들의 발병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실크벽지의 유해성과 관련한 더 많은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30평대 주거공간을 광폭 합지로 도배시공시 80만원~1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상대적으로 오염이 덜 한 천정의 시공을 생략하거나 한두가지 색상 및 패턴의 벽지로 전체를 시공할 경우 더욱 저렴하게 시공이 가능합니다.



실크벽지의 경우 조금 더 이뻐보인다고.. 조금 더 화려하다는 이유로 140만원~180만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우리 몸에 유해한 물질을 계속적으로 방출하여 실내공기질을 망가뜨리는 실크벽지를 선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현재, 친환경이니 유해물질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느니 하는 실크벽지들이 몇몇 시판중인데 기존 실크벽지에 비해 엄청 고가이구요.

유해물질에 관련한 내용들은 여전히 의심스럽기만합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 증상이 있다거나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은 비용이 좀 많이 발생되더라도 '천연벽지' 시공이 가장 나은 선택일 거구요.

천연벽지 시공비용이 부담되신다면 천연 도배풀을 이용한 합지 시공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둘째 딸아이가 두, 세살때 인터넷에서도 보기 힘들 정도로 심한 전신 아토피로 만 2년간 투병하였었고,

와이프는 하루 한, 두시간정도를 겨우 눈을 붙이면서..

둘째 딸아이가 스스로를 긁지 못하게하여 전신 아토피를 완치시켰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아팠던 기억으로 인해 그때부터는 아토피 피부염과 관련된 내용은 꼭 챙겨서 공부하고 기억하려 애쓰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실크벽지의 유해성'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한 '30평대 아파트(빌라) 도배 비용'의 내용으로 궁금점이 조금 풀리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 클릭 부탁드리고, 남기실 말씀이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더좋은집'은 전남 강진에 영업장을 두고 광주 및 전남 전지역(강진, 장흥, 보성, 고흥, 순천, 여수, 광양, 구례, 곡성, 화순, 영암, 해남, 목포, 무안, 함평, 나주, 영광, 장성, 담양, 완도, 진도) 시공 및 무료견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견적 및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10-4910-6596 연락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