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평대 아파트(빌라) 장판 비용을 알아보아요~!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문의하시는 '장판 비용'과 관련한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30평대 아파트, 빌라의 장판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까요?


장판 시공은 어떤 자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비용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작업입니다.

같은 면적을 시공시 인건비(시공비, 기술료 등)는 크게 차이가 없는 반면에 보통 1.8t 에서 4.5t 까지 어떠한 장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최근 시판되는 장판들을 보면 친환경인증과 관련한 유해성분을 덜 사용하여 생산하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 생산되었던 장판들에 비해 확실히 스크레치나 찍힘 등에 매우 약한 느낌인데요.



기본 두께인 1.8t로 시공할 경우 저렴하게는 80~100만원정도의 비용으로 시공이 가능하지만, 예쁜 디자인(색상이나 패턴)이나 시공품질과는 별개로 장판 자체의 품질 특히 내구성이 매우 약한 것 같습니다.


장판을 생산하는 경쟁사끼리 1.8t로 가격경쟁을 하기때문에 한단계 위 두께인 2.2t(2.0t는 논외로 합니다.)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하며

이와같은 이유로 품질 또한 매우 저렴하다(싸다)는 추측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장판 시공 후, 시공한 입장에서도 장판 품질 자체에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많은 1.8t 의 장판보다는 2.2t 이상의 장판으로 시공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럴경우 비용은 120만원정도부터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한 '30평대 아파트(빌라) 도배 & 장판 비용' 내용으로 궁금점이 조금 풀리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 클릭 부탁드리고, 남기실 말씀이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더좋은집'은 전남 강진에 영업장을 두고 광주 및 전남 전지역(강진, 장흥, 보성, 고흥, 순천, 여수, 광양, 구례, 곡성, 화순, 영암, 해남, 목포, 무안, 함평, 나주, 영광, 장성, 담양, 완도, 진도) 시공 및 무료견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견적 및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10-4910-6596 연락주세요.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